News release
중국 시장, 명확한 타깃·적합한 플랫폼으로 'e커머스' 활용해야
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중국 Z세대 소비자 이해와 중국 고유 플랫폼 이해가 필수다. 중국 시장 진입을 위한 첫 번째 전략은 '중국 Z세대 소비자'에게 주목받을 수 있는 브랜드인 '시그니처 제품'을 선정하는 것이다. 두 번째, 플랫폼 선정에서 선택과 집중이 중요하다. 명확한 타깃과 적합한 플랫폼 없이 우후죽순으로 채널을 오픈하고 예산을 분산하면 오히려 어느 한 곳에서도 성공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. 한 해에 2개의 마케팅 채널과 e커머스 채널에서 성공하겠다는 '선택과 집중' 전략이 성공 가능성을 높이며 중국 비즈니스 효과를 극대화하는 최선책이다.전자신문 [전문가 기고]https://www.etnews.com/20220323000140